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이스 안경 렌즈 정품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이스  렌즈의 경우에는 품질보증서를 주는 곳도, 안주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품질 보증서를 주는 곳도 보통 안경원 자체적으로 렌즈 및 시력 사항을 주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품질 보증서를 받더라도, 제대로 안경을 구입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2개가 있습니다.

바로 1. 정품 인증 마크 2. 숨김 음각 마크입니다.

1. 자이스 정품 인증 마크

(좌) 자이스 Z마크 대부분 ZEISS 렌즈 / (우) 자이스 스마트라이프 시리즈 방패 로고 렌즈

우선 대부분의 자이스 렌즈는 왼쪽 모양의 Z 마크가 들어가 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라이프 시리즈의 경우에는 오른쪽의 자이스 방패 마크라고 불리는 모양이 들어가 있습니다.

 

양쪽 렌즈, 귀 쪽 부분

해당 마크는 아주 손쉽게 눈 안으로 식별이 가능합니다. 양쪽 렌즈 모두 있으며, 위치는 귀 쪽 부분으로 대각선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불빛에 살짝만 비추어도,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혹시, 스마트라이프 렌즈인데, 각인 모양이 다르거나, 해당 각인이 보이지 않는 경우는 제작한 안경원에 문의를 바랍니다.

안경 크기에 따라서 잘려 나갔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해당 각인은 살리면서 제작하기 때문에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자이스 숨김 음각 마크

두 번째는 자이스 숨김 마크 또는 음각 마크라고 불리는 렌즈별 고유 품번이 새겨져 있습니다.

해당 마크는 정말 잘 보이지 않습니다. 매우 찾기가 힘듭니다.

카탈로그를 살펴보면 각 제품명, 그리고 굴절율 별로, 음각 마크 영문과 숫자가 구분이 되어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마트라이프 프로 단초점 인디비주얼 1.74 굴절율의 음각 마크는 VPI74 이런 식으로 마크가 되어있습니다.

 

본인이 구입한 렌즈의 명을 확인 후에 구글에서 카탈로그를 검색하면 쉽게 음각 마크의 이름을 알 수 있습니다.

※ 해당 위치는 스마트라이프용 렌즈로 예시를 들었기 때문에, 음각 마크 위치와 표시가 다를 수도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대략적인 위치만 표시

보는 방법은 안쪽에서 밖으로 봐야 합니다. 위 사진의 방향에서는 보이지가 않습니다. 

위치는 양쪽 렌즈 모두 코받침 부분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해당 마크는 정말 잘 보이지 않습니다. 불빛으로 비춘 다음 각도를 아주 미세하게 조절해가면 보이게 됩니다. 

자이스 Z 음각마크 아래 영문과 숫자로 된 품명이 적혀있습니다.

숨김 음각 마크도 아주 잘 찾아보고, 못 찾는 분들도 있습니다.

해당 마크를 통해서 본인이 구입한 렌즈가 정상적으로 구매가 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부분이 잘릴 수도 있습니다. 정말 안보입니다.

혹시나 2주동안 봤는데 정말 못 찾거나, 잘못된 마크가 기입되어있다면, 해당 안경원에 문의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