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새로 컴퓨터를 구매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ㅠ_ㅠ


거의 7년 쓴 컴퓨터를 교체하려고 합니다.!!!

사실 7년전에도 거의 저가형으로 산 제품인데..

크억... 어떻게 버리지..

그래도 새로 교체를 하려고 하니 씁쓸하기도 하네요. ㅠ_ㅠ

그동안 고장없이 잘사용한 애였는데...


이녀석도 나이를 먹어가는지.. 가끔하는 도 이제는 잘안돌아가네요.


7년동안 2대의 맥북 친구들도 있어서 ㅠ_ㅠ

영상편집이나 사진작업은 주로 맥으로 작업해 크게 불편함없이 사용했지만.. 

웹서핑 위주로 PC를 사용하구요..

이제는 윈도우 XP는 놓아주어야하나봅니다. ㅠ_ㅠ


맥북은 최근에 처분해서 이제는 좀 PC를 고사양으로 만들어 보려고합니다.


견적짜기

사실 가장 첫 번째로 무조건

cpu는 i7 6700k로 할 생각 이였습니다.


보통 PC방 컴퓨터 사양을 보면 국민사양인 i5 에 gtx960 많이 사용하는데

PC방보다는 빨라야겠죠+_+?!!!


※i7 6700k는 cpu쿨러 미포함입니다. 따로 구매를 해줘야합니다.

저는 써모랩 트리니티를 추가로 구입했습니다. 약 38,000원 정도..


i7 6700k는 오버클럭 가능한 제품으로 나왔는데 

그냥 기본클럭이 4.0Ghz나 되기 때문에 굳이 오버클럭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 되었습니다.

i7 6700보다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 되었구요.


뚜따나 메인보드도 오버클럭을 하지 않지 않을 예정이기 때문에!!

보급형인 B150M 구입했습니다.


아마 논오버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이렇게 사셨을 것 같네요.


그래픽카드는.. 몇 일전 gtx 1080 인 다음세대 그래픽카드가 출시되어서 이것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당분간 내장그래픽으로 사용하고.. 뭐 내장으로도 충분히 웬만한 고사양 게임을 할 수있으니간요.


도 8기가 2개


스스디는 구매를 하지않으려고 했는데.. 그냥 운영체제설치용으로 128GB만 구입했고

HDD를 3테라로 구입을 해주었습니다.


노트북은 요즘은 웬만하면 스스디라서..

개인적으로 PC는 스스디 필요없다고 생각하는데.. 이양사는거 구입 해주긴 했습니다.


ODD 시디롬 아.. 저건 왜샀지 정말 ㅡㅡ돈아까워.. 사고나니 후회하네.. 1년에 한번쓸까말까하는데...


케이스는 그냥 무난하고 저렴하고 큼직한거 케이스는 큼직한게 좋습니다!!


파워도 요즘은 500W와 600W 차이가 만원도 안되길래 당연히 600W로 구매했습니다.

600W가 더 전기가 적게든다는 말도 있더라구요.

새로나올 그래픽카드가 500W도 충분하다고 하지만 뭐 그래도 600W!!



티몬에서 정품 i7 6700k를 가장 저렴하게 팔고 있어서

여기서 구매를 했습니다. 벌크랑 차이가 2만원밖에 안나서 그냥 정품으로 구입했습니다.



이렇게 나눠서 구매를 하니

총 결제 금액

총 860,630원


견적서에 나온 금액보다 13,000원 정도 더 저렴하게 샀네요.


여기에 + 38000원 써모랩 트리니티 쿨러까지


딱 90만원에 작업용으로는 고사양을 구매했네요..


저는 포스팅용으로 따로 구매해서 그렇지...

그냥 돈 1~3만원 더주고 조립 맡기는게 선정리도 깔끔하고.. 좋습니다.

조립 맡기고 부품박스 보내달라고 하면 됩니다.



다음달에 월급타면.. 

새롭게 출시되는 다음세대 그래픽 카드를 설치해준다면.. 최상급!!


그럼 총가격이 130만원 정도 되는 것 같네요. 예상금액..



그동안 친구들꺼 조립과 설치는 자주 해줬는데...

이제 진짜 제PC를 조립을 해보네요..!! ( 선정리 예술로 해줘야지 'ㅡ' )


이제 부품들이 양품만 오길!! 부품이 오면 다시 조립기와

윈도우7 설치 포스팅으로..

배송기 추가!

요즘에는 포장 영상도 찍어서 보내주네요;;; ㅎㄷㄷ

신기하고 깜짝 놀랬네요.



다나와, 에누리닷컴, 네이버에서 전부 검색해서!! 가장 저렴한 업체를 찾아서 구매했는데

나름 만족스러운 것 같습니다.


다나와가 가장 싼줄알았는데 오히려 네이버가 할인쿠폰제공으로 더 저렴한 것 같네요.

참고하세요!!


컴퓨존 여기랑 아이티엔조이 여기가 저렴하더라구요. 전 아이티엔조이에서 구매를했습니다.


※ 모든 PC 조립에 관한 비용은 100% 제 개인사비로 ㅠ_ㅠ 구매했습니다!! ㅋㅋ


체험단 정말 많이 신청해봤는데.. ㅠ 마우스 하나 안걸려..

조립기와 사용기를 솔찍하게 적어보겠습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