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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애드센스 관리 페이지는 2~3일에 한 번씩 종종 접속을 해서 특이사항이 없는지 체크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급내역을 확인해보니 무효 트래픽 - 콘텐츠용 애드센스 라는 항목이 발생하네요.

그리고 해당 금액은 최종 잔액에서 제외하고 계산이 되어집니다!


특히 2월달은 약 $15의 무효 수익이 발생했는데.. 보고서를 확인해보니 2월중 특정일에 중국쪽에서

발생한 수익이 대폭 늘어났더라구요. 아마 이것이 무효 클릭이 아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속도 때문에 개인 블로그는 최대한 외부스크립트 로드를 줄이고자

애널리틱스조차 설치안하고 있는데 달아서 분석을 해봐야겠습니다.)


해당 부분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무효활동을 방지하기 위한 노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Intro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이란?

트래픽이란? 통신 시설에서 전송되는 통신량으로,

대걔 통신 시설에서 통신의 흐름을 지칭하는 말로 사용 됩니다.

트래픽량이 증가되면 그만큼 방문객 유입이 많은 것으로 판단 되는 것이죠.


아마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나타나는 무효 트래픽무효활동에 의해 발생한 광고수익

나타내고 해당 금액을 잔액에서 제외시켜 계산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무효 트래픽 청구 금액이 발생했다고 해서 아쉬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만큼 애드센스측에서 정확한 수익 측정과 무효활동을 어느정도 예방을 해주고 있는 셈이기 때문입니다.!


무효 활동이 발생시 경고 또는 광고 게제 중단, 기간 정지 심할 경우 계정 정지 까지 당할 수 있는

사항이기 때문에 항상 애드센스 사용자라면 정책위반에 주의를 귀기울여야 합니다!!



본인의 클릭이나 잘못으로 인한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 할 수도 있겠지만 게시자의 책임도 분명이 존재하기

때문에 항상 정책을 준수하고 해당 사항에 대해서 방지를 해야합니다.


저도 애드센스 게시 초기에는 클릭 유도로 인해 광고 게제가 중단 된적이 있습니다.

http://cocosoft.kr/104 - 구글애드센스 클릭유도로 광고게제 중단 해결법


제가 알고 있는 주의 사항 및 팁과 무효활동을 방지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보겠습니다.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및 무효 활동 방지하는 방법

첫 번째 (필수) 확인 해야할 정책

구글은 애드센스에 관련된 도움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움말 전체를 다읽어 볼 필요는 없겠지만


애드센스 정책 FAQ 에 관련한 도움말은 반드시 읽어 보는 것을 권장 합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3394713?hl=ko&ref_topic=1250104


이 것만 읽어도 웬만한 광고 정책 위반 행위는 하지 않고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이외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궁금한 점은 한국 구글 애드센스 도움말 포럼을 적극 활용합니다.

https://productforums.google.com/forum/#!forum/adsense-ko


유저들간의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이지만, 애드센스 관계자분들도 답변을 달아 주시기도 합니다.


두 번째 가장 많이 실수 하는 부분

무효 활동으로 인한 경고중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고 실수하는 부분이

광고 게제 위치 위반무효 클릭입니다.


어떻게 보면 광고 게제 위치 때문에 무효 클릭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광고 게재위치 정책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1346295?hl=ko&ref_topic=1261918#Ad_limit_per_page

이 도움말은 반드시 읽어보시길 바랍니다.(필수)


특히 최근 티스토리 공식 반응형웹 #2와 같이 사이드바가 고정된 형태의 스킨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고정된 사이드바가 스크롤이 가능하더라도. 해당 영역은 position: fixed; 부분으로 정책 위반이 되게 됩니다.

무효클릭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애드센스 무효 클릭 도움말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16737?hl=ko&ref_topic=1348566

귀찮더라도 반드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필수)


세 번째 - 제가 항상 주의해서 사용하는 방지법

제가 항상 주의하는 방지법입니다.

  1. 절대로 본인 사이트의 광고는 클릭하지 않는다.
  2. 포스팅 본문 중간에 광고를 삽입하지 않는다.
  3. 모바일 상단 광고는 무효클릭을 방지하기 위해 충분히 콘텐츠를 게시한다
  4. 광고에 테두리를 치거나 광고 게제 위치를 표시하지 않는다
  5. 광고 구분은 반드시 텍스트로 구분하며 광고 바로 다음에 이미지를 배치 하지 않는다.

1번 빼고는 전부 정책 허용이기는 합니다.

그러나 클릭 유도 및 무효 클릭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공식 사이트에서도 언급이 되어있구요


1번 사항은 당연한 것이기 때문에 넘어가고


2번 포스팅 콘텐츠 중간 광고 삽입은 허용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무효 클릭을 유도할 수 있고

포스팅 콘텐츠를 확인하려는 중간에 위치해 신뢰도를 떨어트릴 수 있고

마지막으로 문제가 발생시 일일히 다수정을 해야하기 때문에 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3번은 이부분은 다음에 자세히 포스팅으로 다룰 것인데 저는 모바일 상단에 300x250사이즈의 광고를 게재하고 있습니다.

이부분은 유의하지않으면 정책 위반으로 정말 많이 언급 될 수 있으니 반드시 잘알아보고 판단하셔야합니다.


저는 블로그는 또한 반응형 웹이고 사이트의 빠른 로드를 위해서 최적화를 맞추어 놓았기에

광고 코드는 최소한을 사용하면서 동기식 사용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반응형은 비동기식이기 때문에

PC와 모바일 동시에 사용가능한 300x250사이즈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최대한

첫 화면에 콘텐츠가 충분히 보이고 구분이 되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바일에서는 제목여백을 최대한 줄여놓았습니다. 이부분은 다음에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웬만하면 모바일 상단에서는 반응형 광고를 게제하길 바랍니다.


4번과 5번도 허용이긴 하지만 무효 클릭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무효트래픽이 발생해서 원인을 찾다보니 작성을 하게 되었는데요.

항상 게시자는 정책을 준수하려고 하는 노력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끝-


http://cocosoft.kr/403 - 애드센스 광고차단(Adblock)시 알림창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