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새로워진 라이브리 소셜댓글 LiveRe(신버전) 설치 방법 및 후기

오늘은 새로워진 소셜 댓글 플러그인인 라이브리 설치 방법 및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기존 라이브리는 모바일 연동도 안되고 멀티미디어 첨부도 불가능하고.. 불편했는데

새로운 라이브리는 모바일 지원과 멀티미디어도 손쉽게 연동이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구버전은 발급키를 받아서 사용했었는데


신버전은 data-uid 발급받아서 사용합니다. 개인용은 City버전을 발급 받아서 사용하면 무료로 사용가능합니다.

프리미엄과 시티의 차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 2016년 5월 31일까지 라이브리 City버전이 전면 무료로 제공됩니다. 이후 일평균 PV 1,500 초과 시 광고가 삽입 될 수 있으며, 삽입된 광고는 소액결제를 통해 삭제 가능합니다. 단,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는 개인이 운영/관리 하는 사이트는 적용되지 않으며, ​​​단체나 기관 / 기업이라 하더라도 PV기준을 초과하지 않는 다면 5월 이후에도 광고 삽입 없이 전면 무료로 지속 사용 가능합니다. (기준 PV는 추후 변경 될 수 있습니다.)

라이브리 설치 하기

https://livere.com/apply - 라이브리 설치하기

간단하게 셋팅이 가능합니다.

설정완료후 인사이트 페이지에서 더추가로 테마설정도 가능합니다.

티스토리 전용 발급 소스코드가 주어지게 됩니다.

직접 붙여넣기를 해도되고 아니면 플러그인을 통해 간편하게 Data-uid만 플러그인에 넣으면 됩니다.



라이브리 사용 후기

전체적인 느낌은 소셜댓글 플러그인 중 하나인 디스커스와 비슷한느낌입니다.



다만 네이버와 카카오 댓글을 지원한다는 점이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라이브리 로드 속도



비동기식 스크립트(페이지 로드완료후 스크립트 실행)이고,

기존에 스크립트와 비교하면 매우 빠른 페이지 로드속도를 보여줍니다.

이번 라이브리는 추천하는 플러그인중하나네요.

라이브리 단점

단점도 존재합니다. 기존 티스토리 댓글을 불러오거나 연동은 불가능합니다.

새로운 라이브리 플러그인의 댓글은 티스토리 댓글과 연동되지 않아 

티스토리 댓글과 별도로 저장, 관리되어 티스토리 앱알림 등을 받으실 수 없다는 점도 있습니다.

대신 트위터를 통해 실시간 알림을 제공하고 있기는 합니다.



만약 기존 티스토리 댓글과 동시에 사용한다면 기존 댓글이 너무 많을때는 엄청 밀리게 됩니다.


그래서 이부분은 토글키를 영역을 만들어서 선택이 가능하겠금 교체를 할예정입니다.


암튼 새로운 댓글 플러그인이 추가되어서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추가 내용 - 기존 티스토리 댓글과 동시에 사용가능한 탭버튼 형식으로 설치하기

http://cocosoft.kr/384 - 라이브리 소셜댓글 LiveRe(신버전) 설치하기 tab버튼